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NOTICE

NOTICE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 '콩·우유·자두·석류·칡'
NAME VOACREAM (ip:)
  • DATE 2016-08-23
  • LIKE Like!
  • VIEW 388
RATE 0점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 '콩·우유·자두·석류·칡'

        출처: 헬스조선, 기사입력 : 2015.03.12 15:45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이 소개돼 화제다. 폐경과 함께 찾아오는 여성 갱년기에는 작은 일에도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필요 이상으로 식은땀을 흘리거나 우울한 증상이 나타난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게 중요하다.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을 알아본다.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으로는 먼저 콩을 들 수 있다. 콩에 다량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해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하는 역할을 해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도 불린다. 또한, 콩은 갱년기에 쉽게 앓는 요실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도 있어 냉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우유도 좋다. 우유에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뇌혈관 장벽을 통과해 뇌신경세포에 들어가 세로토닌 신경전달물질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된다. 따라서 우유를 마시면 갱년기 장애 증상 중 불면증과 우울증, 불안감 개선에 도움이 된다. 우유뿐 아니라 귀리, 달걀, 생선, 견과류 등에도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이 먹으면 좋다.

갱년기 여성이 먹으면 좋다고 알려진 검은 콩
사진=조선일보 DB

자두와 석류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 자두는 폐경기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를 향상하고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각종 만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석류에는 타닌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는 갱년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석류를 꾸준히 먹으면 갱년기 동맥 경화를 막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칡 역시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에 해당한다. 칡은 열량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으며 칡에 많이 함유된 '다이드제인' 성분은 갱년기 여성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0 / 400 byte

등록 취소

확인 취소